안녕하세요 오늘은 민증 재발급 기간과 비용, 준비물,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. 주민등록증을 분실했을 때 다른 사람이 취득하게 된다면 명의가 도용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재발급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.
1. 민증 재발급 기간, 비용, 준비물
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정부24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 처리기간은 총 20일이 걸리며 비용은 5,000원입니다.
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은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.5cm x 4.5cm의 모자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 1장과 단순 재발급의 경우 종전의 주민등록증이 필요하며, 주민등록증이 분실이나 파기된 경우에는 필요하지 않습니다.
주민등록증 재발급 처리기간은 총 20일이 소요되기 때문에 민원 접수일을 포함하여 "일" 단위로 계산하되 토요일과 공휴일은 제외하고 계산해야 합니다
*예: 23.05.02(화) 14:00 주민등록증 재발급 민원 접수 시, 23.05.30(화) 23:59까지 처리 완료(23.05.27 부처님 오신날 대체공휴일 확정 시 23.05.31(수) 23:59까지 처리 완료)
2.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방법
① 동사무소 직접 방문 신청
6개월 이내에 촬영한 3.5cm x 4.5cm의 모자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 1장과 재발급 수수료 5,000원 구비하여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한 후에 재발급 신청하면 됩니다. * 재발급한 주민등록증을 우편 수령 할경우 3,800원의 비용이 추가되며, 기존 신분증 반납 시 재발급 수수료 발생하지 않습니다.
★ 방문신청이 필수인 경우
- 재발급 되는 기간 동안 임시 신분증이 필요한 경우
- 지문을 재등록 하는 경우나 기존 주민등록증이 2006년 11월 1일 이전에 발급된 경우
- 기존 신분증을 반납하고 수수료 없이 재발급을 원하는 경우
②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
1. 네이버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검색 후 민원신청 하기 클릭
2. 본인인증 후 주소, 연락처, 재발급 사유 작성하기(본인인증하면 성명과 주민번호는 자동으로 뜸)
3. 주민등록증 수령 안내 문자 서비스 신청 여부 선택 및 확인사항 체크
*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취소는 신청한 날의 평일 09시 ~ 18시 에만 가능함
4. 증명사진 첨부 및 수령방법, 수령기관 선택(증명사진은 JPG 사진파일만 가능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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